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철강 관련주 주식 - 하이스틸 주가

by 제품 소개_ 2021. 5. 1.

철강 관련주 주식 - 하이스틸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철강 관련 내용 

 

출처-비지니스포스트

중국 정부가 철강수출 증치세 환급을 폐지함에 따라 하이스틸 국내 철강업체가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입니다. 철강 관련 내용이 언급 된 것은 시간이 조금 지났는데, 이후에도 계속 철강 쪽 사업 부분의 강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관련주 하이스틸의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하이스틸의 기업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분석하고 주가 상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이스틸 기업 분석

 

출처-네이버증권

한국의 철강 산업은 그동안 겪어보지 못한 코로나19 팬데믹과 미국의 수출규제 및 글로벌 경기침체 여파가 한국 철강 산업에도 크게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이는만큼 하이스틸의 노력도 상당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철강 산업이 최근 전망이 좋을 것으로 예상되며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으며, 철강 대장주인 POSCO의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그로 인해 철강주 대부분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으며 특히 하이스틸의 주가가 긍정적인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재무 제표

 

매출액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진 않지만 21년도 철강이 강세가 유지 된다면 21년도 매출액도 기대 할 수 있을 정도의 재무 제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 또한 19년도에 비해 20년도를 보면 주춤한 모습이지만, 철강이 강세를 보여주면서 21년도 상승한 재무제표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이됩니다.

 

 

 

 

 

하이스틸 주가 전망

출처- 네이버증권

현재 주가는 4120원으로 전일대비 29.97% 상승한 가격입니다.

 

시가총액 824억원으로 코스피 순위 885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PER은 급등으로 인해 측정되고 있지 않습니다.

PBR은 0.65배로 전문가들이 말하는 저평가 기준 1배를 넘지 않고 있습니다.

 

차트

출처-네이버증권

최근 철강이 강세를 보여주었고, 중국에서 수출문제가 이슈 되면서 철강관련주 하이스틸이 긍정적인 관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래량을 보면 이번 중국 수출 문제가 이슈가 되면서 긍정적인 관심을 받았다고 보여지고, 첫 급등이기 때문에 아직은 주가 상승 재료가 살아있다고 보여집니다.

 

이렇게 저평가 되어 있던 기업이 관심을 받게 되고, 이후에도 기업 전망이 좋기 때문에 아직 주가 상승 재료가 살아있다고 보여지며, 당장 투자를 하시는 것 보다는 파란 음봉이 보여지면 투자 기회로 보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마치며

1.  정부가 철강수출 증치세 환급을 폐지함에 따라 하이스틸  국내 철강업체가 수혜를 입을 것으로 판단 되며 철강 관련주 하이스틸의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2. 주가가 급등하면 급락의 위험이 있지만 차트를 봤을 때, 아직 첫 상승의 시작으로 보여지며, 아직 주가 상승의 재료가 살아있으므로 다음 거래일에도 상승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3. 주가 상승 이후 조정은 당연한 것이며, 조정 받기 전에 투자를 하는 것은 위험 하기 때문에 조정을 받는 음봉을 보여줬을 때 무겁지 않은 비중으로 투자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